YESDEX2017

[로고]YESDEX2017

Innocation! Smart Dentistry!

[치과의사신문]‘YESDEX 2015’ 국·내외 치과의사 및 가족 10,000명 참석

페이지 정보

작성자 : 최고관리자 작성일2016-03-18 16:15 조회 : 18회 댓글 : 0건

본문

‘YESDEX 2015’ 국·내외 치과의사 및 가족 10,000명 참석

영남 5개 지부 화합으로 최고의 대회 치러

박천호 기자 | 승인 2015.11.19 11:46|(53호)

2961_3164_4618.jpg

2012년부터 경북·부산·대구·울산·경남 등 5개 지부가 공동으로 주최해 온 ‘YESDEX’가 올해 4회째를 맞이해 그동안의 경험과 축적된 노하우를 통해 최고의 대회로 치러졌다. 지난 14~15일 경주 HICO와 The-K 호텔에서 ‘YESDEX 2015’(영남 국제 치과학술대회 및 기자재전시회)가 개최됐다.

‘YESDEX 2015’는 라이브서저리를 비롯해 임플란트 임상사례, 디지털 덴티스트리 등 25개 세션에서 국내·외 유명 연자들이 나서 그동안 경험을 통해 얻은 임상 노하우를 여과 없이 공개해 많은 참가자들로부터 큰 박수를 받았다.

특히 100여개 업체, 400여 부스 규모로 치러진 기자재전시회는 각 업체에서 첨단 장비와 재료 등 최신 제품을 선보이며, 업체간 기술 경연의 장이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천년고도 경주에서 치러지는 행사인 만큼 치과의사 가족들을 위한 다채로운 서비스 프로그램도 마련돼 좋은 반응을 얻었다. 경주시티투어, 야간투어, 정동극장 바실라 공연, 야외전시장 먹거리 장터 등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 즐길거리를 통해 치과의사는 물론 함께 참가한 가족들에게도 즐거움을 선사했다.


쉽게 하는 자가골 조작법
이틀간 진행된 학술대회는 총 5개의 강연이 진행됐다.

제1강의장에서는 문성용(조선치대 구강외과학교실) 교수가 ‘어려울 수 있는 Sinus 시술을 극복할 수 있는 SAVE Sinus Kit’, Dr. Amr가 ‘Guide Surgery에 대한 고찰과 그 대안 제시’, 김용덕(부산치대 구강외과학교실) 교수가 ‘골이식에서 사용되는 효과적인 멤브레인과 쉽게 하는 자가골 조작법’, 정종철(샘모아치과) 원장이 ‘쉽게 하는 Lateral & Crestal Case’를 연제로 라이브서저리를 진행했다.

문 교수는 “상악구치부의 임플란트 시술은 골질과 골량의 측면에서 도전적인 부분이다. 상악동 골이식술은 크게 치조정 접근방법과 측방 접근법으로 구분된다”며 “다양한 기구와 술식들이 개발됐다. 하지만 상악동 거상술의 합병증으로 인한 임플란트의 실패 및 상악동염의 발생은 여전히 발생가능하다”면서 “치조정 접근법이 환자 및 술자에게 부담을 적게 줘 선호하지만, 실질적으로 이는 Blind Technique으로서 상악동 거상술을 처음 경험하는 임상의에게 적절하지 못한 술식이라고 할 수 있다”고 밝혔다.

2961_3165_4619.jpg

 

제2강의장에서는 유창혁(9단) 프로바둑기사의 ‘바둑 다면기’ 강연과 진명욱(경북치대 보존학교실) 교수의 ‘원장님 본딩은 안녕하십니까’ 강연에 이어 이청희(경북치대 보철학교실) 교수의 ‘의치장착 후 나타나는 문제해결’ 강연이 등이 진행됐다.

제3강의장에서는 △Ortho MTA Bio Filling △C.M.C 테크닉을 활용한 상악동거상술 △부작용 없는 얼굴 보톡스 시술법 등을 연제로 핸즈온코스 △국소의치와 총의치, 임플란트를 만나다: 당신의 선택은? △Stud Attachment를 이용한 Implant Overdenture와 RPD 등을 연제로 패널디스커션이 진행됐다.


임플란트 99.9% 성공 포인트
제4강의장에서는 최용현(강변STM치과) 원장의 ‘환자와의 소통과 문제해결 접근법’ 강연과 모리모토 야스시 선생의 ‘CGF, AFG를 이용한 재생치료’ 강연에 이어 최희수(21세기치과) 원장의 ‘보험진료의 시작과 끝 Case Presentation & 질의응답’ 강연이 진행됐으며, 제5강의장에서는 박진우(경북치대 치주과학교실) 교수의 ‘치주 골이식술의 성공률을 높이기 위한 기본원칙’ 강연과 박창석(박창석치과) 원장의 ‘나도 할 수 있다, 교정치료!(Damon System을 중심으로)’ 강연, 허영구(보스톤치과) 원장의 ‘상악구치부 임플란트, 99.9% 성공을 위한 핵심 포인트와 실패 시 대처방법’ 강연과 황현식(전남치대 교정학교실) 회장의 ‘임플란트를 위한 교정치료’ 강연 등이 진행됐다.

황현식 교수는 “임플란트의 예후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치주’를 고려한다면 교정적 치아이동의 성공적인 임플란트에 매우 큰 도움이 될 수 있다”면서 “보다 나은 치주 환경 개선을 위해서 교정이 필요한 경우도 있고, 교정적 치아 이동을 통해 골소실이 나타난 부위의 골생성 또한 가능해 교정치료는 성공적인 임플란트 시술에 필수적인 치료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고 밝혔다.

주최 측은 “행사성공에 필수요소인 치과의사들의 등록률을 높이기 위해 5천만원 이상의 경품행사를 실시했다”면서 “행사에 참가한 치과의사들은 내실 있는 행사운영과 학술프로그램에 크게 만족했고, 기자재업체들은 실질적인 비즈니스 장이 됐으며, 벌써부터 ‘YESDEX 2016’ 참가신청을 하는 업체도 있다. 내년에는 더욱 풍성한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박천호 기자  1005@ddsnews.co.kr

<저작권자 © 치과의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링크 : http://www.dds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961